
원고 투고 시
- 이메일 제목은 ”장르/제목/작가이름”의 형식으로 설정해 주세요. (예시: 역사소설/토지/박경리, 청소년 소설/주머니 속 고래/이금이, 스릴러/종의 기원/정유정 등)
- 완성된 원고 전체가 아니라, 원고의 첫 30페이지를 샘플로 첨부해 주세요. 샘플의 포맷은 pdf, doc, 혹은 docx이어야 합니다.
- 짧은 작가 소개문(1-3 문단)과 전체 원고의 줄거리 요약본 (1 페이지 이내) 또한 첨부해 주세요. 해당 내용은 이메일 본문으로 보내주셔도 되지만, 파일로 첨부할 시 역시 포맷은 pdf, doc, 혹은 docx이어야 합니다.
- 해당 사항이 있다면, 수상 경력, 전 작품 목록, 서평이나 추천평 등을 포함한 자세한 이력서나 작가 소개서를 보내 주셔도 됩니다. 역시 포맷은 pdf, doc, 혹은 docx이어야 합니다.
- 기성 작가 분들의 경우, 이미 출간된 작품으로도 투고가 가능하지만, 아직 한국 출판사와 계약되지 않은 새 작품을 우선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.
- 이미 참에이전시가 주최하는 공모전에 제출한 작품의 경우 중복 제출이 불가능합니다.
- 우편 투고는 현재 접수하지 않습니다.
샘플과 기타 자료 검토 후 전체 원고 검토를 희망할 경우에만 에이전시에서 개인적으로 연락을 드립니다.
제출 자료가 빠져 있거나 제출 형식에 어긋나는 경우 투고한 원고는 자동으로 심의에서 탈락될 수 있습니다.
*번역가 분들의 경우 모든 사항이 동일하게 적용되며, 다만 30페이지의 번역 샘플을 한국어 원작의 해당 부분과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. 이메일 제목은 ”번역/원작제목/번역자이름”으로 제출해해 주세요. 현재는 영어 번역 샘플만을 검토하고 있습니다.
일반 투고와 공모전 투고는 어떻게 다르나요?
공모전 투고의 경우 수상자에게는 상금이 있고, 전속 에이전시 계약 후 공모전 파트너가 정해진 경우 바로 해당 파트너 출판사를 통해 국내 출판으로 이어진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. 일반 투고의 경우 전속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한다는 점에서는 동일하지만, 국내 홍보 후 출판까지는 시간이 걸립니다. 따라서 일반 투고의 경우 오히려 해외 출판 계약이 국내보다 먼저 성사될될 수 있습니다.
한 번에 한 작품만 투고해야 하나요?
공모전도, 일반 투고도, 여러 작품이 제출 가능합니다. 이미 공모전에 한 작품을 투고한 경우라도, 다른 작품을 일반 투고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. 마찬가지로 이미 일반 투고로 제출한 작품이 있더라도, 다른 작품을 공모전에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. 제출작의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. 다만 모든 경우 제출 이메일은 작품마다 따로 작성해야 하며, 여러 작품을 한 번에 제출하실 경우 해당 제출작들은 자동으로 심의에서 탈락될 수 있습니다.
현재 다른 공모전 / 에이전시 등에 제출한 작품도 투고가 가능한가요?
이미 다른 공모전이나 문학상, 타 에이전시에 제출한 작품의 경우에도 공모전과 일반투고를 통한 제출이 모두 가능합니다. 다만 해당 경우에는 꼭 제출 시 동시 제출작임을 명시해 주시고, 다른 공모전 등에서 수상할 경우 이를 통지해 주셔야 합니다.

<투고> 페이지의 설명이 불충분하다고 느끼셨나요?
투고 절차나 자료에 대한 추가 질문은 아래로 문의해 주세요.